우여곡절(?) 많은 사이토 히토리의 '1퍼센트 부자의 법칙' 가제본이 또 한 번의 우여곡절 끝에 도착했습니다. ^^; 이번 주에 나오는 줄 알았더니, 책이 고급스러운 금박 제본이라서 더 제본을 신경 쓰기 위해 제본소를 교체하셔서 일단 다음주 월요일까지 인쇄는 완료된다고 합니다. 차주에는 정말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래 기다린 만큼 더욱 더 멋진 선물과 같은 책이 되기를 응원해주셔요!
70대가 아니더라도 부모님을 위해, 또 본인의 건강을 위해 읽어보시면 참 좋은 책으로 추천드립니다.
단번에 늙지 않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 - 70대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노화를 늦출 수 있다 ㅣ70세가 노화의 갈림길 ㅣ 와다 히데키 ㅣ 지상사ㅣ70歲が老化の分かれ道
책 소개
70세는 인생의 갈림길 인풋에서 아웃풋으로 행동을 바꾼 효과 단번에 늙지 않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 노화를 늦추는 생활에 대해 알려 주는 책
70대를 어떻게 살아가느냐에 따라…혈압이나 혈당치도 비교적 높을수록 머리가 맑아진다. 이 때문에 약을 복용해 인위적으로 낮추면 머리가 멍해진다. 또한 고혈압이나 고혈당인 사람은 염분 제한이나 식단 제한을 하기 마련이다. 그러면 삶의 즐거움은 사라지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기운 없는 노인이 되기 십상이다. 아직 대규모 조사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장수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의료 기술을 진짜로 신뢰할만한 것인지 알 수 없다. 실제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이나 뚱뚱한 사람이 나이 들어도 사망률이 낮다는 것이 점차 밝혀지고 있다. 고령자임에도 체념하지 않고, 구시대적 의료 상식에 얽매이지 않으면서, 70대를 어떻게 살아가느냐에 따라 남은 삶이 크게 달라진다는 것을 저자는 30년 이상의 임상 경험에서 절감하고 있다. 이 점을 믿고 이것저것 시도할 생각이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아직 젊다는 증거) 앞으로 인생의 힌트로 삼는다면, 저자로서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
3. 책추남 돈 공부 - 임박한 경제 위기를 대비하기 위해 꼭 살펴봐야 세계 3대 투자가 짐 로저스의 통찰
2년 전 올려드린 책추남의 영상입니다 요즘 경제 위기에 대한 경고들이 유튜브를 통해 많이 들려오고 있지만, 책추남TV에서는 지속적으로 짐 로저스의 책들을 통해 몇 년 전부터 노아의 방주 구축하듯 경제 위기 시나리오를 준비하시도록 말씀 드리고 있었죠? 혹시나 들어보지 못하신 분들은 투자의 거장 짐 로저스의 통찰을 기반으로 경제 위기 시나리오를 잘 준비해보세요! 책추남 머니 북살롱과, 템플턴 투자 마인드 북살롱도 진행되고 있으니 돈 공부에 관심있는 분들은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경제 대위기는 이미 시작되었다 - 세계 3대 투자가 짐 로저스가 꿰뚫어 본 경제 대공황의 시그널과 부의 기회 ㅣ 돈의 미래
책 소개
10년간 4200%라는 놀라운 수익률을 기록하며 '세계 3대 투자자'로 불려온 짐 로저스. 그는 1987년 블랙 먼데이와 2000년대 초반 닷컴 버블, 2007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등 세계를 강타했던 경제 위기를 정확히 예견해 시장의 주목을 받아왔다. 모두가 겉으로 드러난 호황에 취해 있을 때 특유의 분석력으로 위기를 한 발 앞서 감지했고, 그 덕분에 시장이 바닥을 칠 때도 놀라운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었다.
이제 짐 로저스는 "앞으로 내 생애 최악의 위기가 올 것"이라고 단호한 목소리로 경고한다. 10년 넘게 지속된 글로벌 호황이 끝나가고 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한 경기 침체는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실제로 각국 정부가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수조 원을 지출하며 안간힘을 쓰고 있는 가운데, 시중에 풀린 엄청난 유동성은 불나방처럼 주식과 부동산으로 모여들고 있다.
극심한 혼돈이 예상되는 글로벌 경제 환경에서 돈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다가올 위험을 미리 감지하고 최악의 상황에서도 살아남는 전략은 무엇일까? 50년간 온갖 부침을 겪어내며 전설로 자리 잡은 투자 거장의 냉철한 인사이트는 변곡점에 오른 부의 흐름을 읽어내는 최고의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