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과 김혜수 주연의 '국가 부도의 날'이라는 영화입니다. 다가오는 경제 위기에 대해 아무래도 우리는 여러 언론에 둘러 싸여 있기 때문에, 제대로 감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영화를 통해 좀더 본격적으로 '대공황 시나리오'를 준비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함께 추천드려봅니다. 짐 로저스, 레이 달리오, 로버트 기요사키 등 투자의 거장들이 몇 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경고해오고 있는 엄청난 경제 위기가 닥쳐올 경우 지난 IMF나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때보다 가장 큰 어려움을 격게 될 것은 서민들이기 때문에, 꼭 미리 미리 준비하시는 지혜로운 NAVI 책추님들 되시기 바랍니다.
베스트셀러 『의사에게 살해당하지 않는 47가지 방법』의 저자 곤도 마코토의 신작. 모든 인간은 불필요한 수술이나 무의미한 항암 치료로 고통받지 않고 자연스러운 죽음을 맞이할 권리가 있다. 그러나 암 선고를 받은 후 독한 항암 치료와 소득 없는 절제 수술을 정신없이 오가다, 인생을 차분히 정리할 시간도 갖지 못하고 엄청난 의료비만 남긴 채 중환자실에서 사망에 이르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고 있다.
이 책은 그 같은 현실 속에서 현대의학이 놓치고 있는 암의 진실과 자연사할 자유에 대한 통렬한 일갈이자 진지한 제안을 담았다. 곤도 마코토 박사는 ‘아프지 않기 위해 병원을 멀리하라’라는 주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환자 입장의 치료를 현실화하기 위해 의료 정보 공개를 권장한 공을 널리 인정받아 ‘제60회 기쿠치칸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오랜 기간 의료 현장에서 분투해온 암 전문의인 저자가 그간의 고정관념을 뒤엎는 임상 사례들과 전 세계적 연구 자료를 바탕으로 제시하는 30가지 습관은 암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처방인 동시에 평온하게 천수를 누리는 비결이기도 하다.
위대한 신화학자 죠셉 캠벨은 인간의 일생이란 바로 '영웅의 여정'이라고 말합니다. 즉, 책추남이 귀에 못이 박히도록 말씀드리는 애벌레 => 나비, 미운 오리 새끼 => 백조, 거짓 나 => 참 나로 가는 위대한 여정의 길이지요. 이에 대한 정말 멋진 다큐멘터리 영화 추천드립니다.